주요활동 한국SGI는 사회 속에서 평화·문화·교육운동과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습니다.

사회봉사

소외계층의 사람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전해주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1970년대부터 실시된 국토대청결운동은 ‘환경과 인간은 하나’라는 주제로 1990년대에는 매년 30만 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매년 지역별로 실시되고 있는 국토대청결운동은 자연보호의식과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한국SGI는 회원 각자가 지역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우호활동에 힘쓰고 있습니다. 전국의 각 권에서도 좋은 시민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국토청결운동, 불우이웃돕기, 도서기증 등의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각 지역의 실정에 맞게 지자체 등과 연계하여 독거노인돕기, 이미용 자원봉사, 수재민 돕기, 농번기 지원 활동 등 다양한 형태로 지역발전을 위한 우호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헌혈운동, 수재민 돕기, 독거노인을 위한 자원봉사, 소년소녀가장 돕기, 바자회, 대학부 봉사그룹의 활동, 성금기탁 등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달려가 헌신적인 노고를 다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어린이가 행복한 나라 만들기’ 후원의 밤을 개최해 매년 국내 3만3천여 명의 결손가정의 어린이와 50만 7천여 명에 이르는 학대 받는 아동에게 희망의 빛을 비추고 있습니다. 한국SGI의 사회공헌활동 횟수는 공식 집계만 한 해 1백 회가 넘습니다.